경기신용보증재단, '도내 소상공인 사업성공 위한 새로운 첫 발 내딛어'

입력 2023-08-25 16:41   수정 2023-08-25 16:42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지난 24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열린 '소상공인 컨설팅 체계 구축을 위한 내부교육'의 강사로 나서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도민을 사업성공의 길로 이끄는 나침반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는 장기화된 경기침체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의 사업성공을 위한 새로운 첫 발을 내딛었다.

경기신보는 경기바이오센터 1층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컨설팅 체계 구축을 위한 내부직원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은 24일부터 이틀간 진행됐다.

이번 내부직원교육에는 지역본부장, 영업점장, 경영지도위원 등 지역경제 현장 가까이에서 소상공인 신용보증 상담·심사를 담당하는 경기신보 직원 80여명이 참석했다.

내부직원교육은 시석중 이사장의 정책방향 중 하나인 ‘컨설팅 중심의 맞춤 보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경기신보는 민생경제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신속한 금융지원과 내부혁신을 진행하고 있다. 또 주요업무 중 하나인 경영지도의 고도화 및 체계화를 통해 영업점의 보증지원 역할에 상권분석·신용관리 등의 컨설팅 기능 탑재를 추진한다.

내부직원교육은 경기신보의 컨설팅 지원시스템 구축의 단초이자, 단순한 자금지원기관을 넘어 ‘금융서비스기관’으로 나아가는 첫걸음과 같다.

이 같은 내부직원교육의 중요성을 감안해 시 이사장은 직접 강사로 나섰다. 현재의 복합위기 속에서 도민의 사업성공을 위해서는 신용보증만으로는 해답이 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궁극적으로 도민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교육·정책정보 제공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왔으며, 그중 하나가 컨설팅임을 역설하며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신한미소금융재단 등도 함께 참여했다. 이는 도내 소상공인 정책지원 유관기관간 협업을 바탕으로 경기신보 영업점 상담창구에서 공공서비스가 필요한 도민에게 통합 정책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경기신보는 이에 따라 유관기관별 지원사업 안내 및 공유를 포함해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대외 전문가 등을 초빙해 컨설팅 기본교육과 경영·금융·마케팅 등 다각적이고 전문적인 강의를 마련했다.

한 내부직원교육 참석자는 “보증상담 시 고객의 여러가지 애로사항을 접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상공인은 당장 사업운영에 바쁘다보니 정책을 직접 알아보고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금지원·판로개척·구인구직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한번에 알려드릴 수 있어 고객에게 더욱 도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경기신보는 지금까지 서민경제의 안전판으로서 도민의 곁을 지켜왔다. 이제는 더 많은·더 고른·더 나은 기회를 창출하는 경기도 조성을 위해 신용보증뿐만 아니라 컨설팅, 정책정보까지 고객에게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기관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도민을 사업성공의 길로 이끄는 나침반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경기도의 변화와 기회를 선도하는 경기신보를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달라”고 말했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